본문 바로가기

SNS

인스타그램(Instagram) 페이스북을 만나다!

아이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이라면 한번은 들어는 보았을 SNS어플 '인스타그램(instagram)'. 다른 SNS 서비스들이 그저 SNS을 기반으로 그 위에 사진을 첨부하는 방식이라면 인스타그램은 사진이 메인이다. 보통 페이스북이나 트위터에서 자신의 글을 올릴 때, 많은 사람들이 사진을 찍어 올리지 않는가? 페이스북은 모르겠지만 트위터에 사진을 올렸을 때 아무도 멘션을 주지 않거나 그저 쓸쓸하게 나 혼자만 그걸 보고 있을 때면~ 참 서글프다. 그 많은 팔로워 숫자가 무색해진다. 



하지만 인스타그램은 다르다. 어느 정도의 팔로워 숫자만 있다면 '내 사진'에 대한 사람들의 평을 아주 쉽게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. 인스타그램이 유저에게 자신의 사진을 뽑낼 수 있는 장을 마련해주기 때문에 멋진 사진을 남하고 공유하고 싶고, 살짝 효과도 넣고 싶어하는 사람에게 정말 딱이라고 할 수 있겠다. 



 
아이폰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이 어플은 2010년 케빈 시스트롬(Kevin Systrom), 마이크 크리에거(Mike Krieger) 라는 2명의 스탠포트 학생들이 만들었다. 그리고 지금 그들이 만든 이 어플은 전세계를 대상으로 서비스되고 있으며 하루 평균 90만개 이상의 사진이 등록될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. 트위터와 페이스북을 위협할 정도로 성장하고 있는 인스타그램. 드디어 이 어플레이케이션이 세계 최대의 SNS 서비스인 페이스북과 만났다.

[만약 인스타그램이 없는 아이폰 유저라면 다운로드 클릭]



 
 인스타그램 유저들은 알 것이다. 인스타그램에 있는 이쁜 사진들은 페이스북에 올리고 싶은데 일일이 저장해서 다시 재업로드해야하는 그 번거로움. 그래서 페이스북 사진 따로, 인스타그램 사진 따로. 그나마 인스타그램에서 페이스북과 트위터에 사진을 전공시켜주는 기능이 있으니 다행이었다. (그러나 페이스북 사진 폴더에 저장되지는 않았다.)
하지만 이제 인스타그램이 페이스북을 만나면서 페이스북에 있는 내 사진 메뉴에 인스타그램 사진들을 저장할 수 있게 되었다.

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둘 다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이제 이 두 서비스를 제대로 연동시켜보자! -> [해당 페이지로 바로가기]


우선 인스타그램으로 들어가면 (Sing in), 인스타그램 로그인 화면이 뜬다. 사용자명과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 하자.


들어가면 인스타그램 내에서 연동에 관한 안내와 질문이 나오는데 'YES'라고 말하고 넘어가자.



그럼 처음에 메인화면에서 인스타그램 사진기 부분에서 내 프로필 사진이 출력되는 것을 볼 수 있다. 인스타 설정이 끝났으면 이제 페이스북 설정으로 넘어가자.
과정은 동일하게 페이스북 아이콘을 클릭하면 로그인 화면이 나온다.


로그인을 하면 페이스북에서 자주 볼 수 있는 '어플리케이션 허가' 화면이 뜬다. 허용' 단추를 누르고 페이스북 설정을 마치자.


페이스북 아이콘 밑에도 프로필 사진이 출력된 것을 볼 수 있다. 이제 마지막으로 페이스북 사진 메뉴에 생성될 앨범 이름을 적고 연결(Connect) 버튼을 누르자.

 

 

인스타그램 서버에 저장되어 있었던 내 사진들이 페이스북으로 이동되는 모습을 볼 수 있다. 시간은 인스타그램에 업로드된 사진의 양에 따라 달라지는데 나와 같은 경우에는 3분 정도가 소요된 것 같다. 페이스북에 들어가보니 사진 메뉴에 인스타그람 폴더가 생성된 것을 볼 수 있었다. 사진 폴더 때문에 조금 불편했던 것이 한번에 해소된 느낌이다. ㅎㅎ 이제 인스타그램으로 사진찍고 편집해서 페이스북에 저장해야겠다! ( -_-) 아 근데. 나 아이폰 잃어버렸지..... 내 아이폰 가져간 택시아저씨. 100만년간 공치시길.....